모두의 법

반응형

테슬라 자율주행 담당직원 대거 해고

테슬라 자율주행 담당직원 대거 해고

미국 전기차 기업 테슬라가 오토파일럿 담당 직원 200여 명을 해고하였습니다. 이에 테슬라 주가는 하락세입니다.28일(현지시간) 블룸버그 통신 등 외신 보도에 따르면 테슬라는 캘리포니아 사무실에서 근무 중인 직원 중 약 200명을 해고하였습니다고 전하였습니다. 이는 전체 직원 수(350명) 중 과반인 57%에 달하는 수치입니다.

이어 매체는 정리해고 대상 중 상당수가 자율주행 데이터 분석을 담당 전문가와 계약직 직원이었다고 보도하였습니다. 또한 테슬라는 이번 정리해고 이후 캘리포니아 지점을 폐쇄하고 남은 직원들과 다른 사무실로 옮긴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러한 테슬라의 대규모 인원 감축 움직임은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의 인력 감축 계획의 일환이라는

의견이 지배적입니다.앞서 머스크 CEO는 지난 2일 테슬라 직원들에게 전 세계 직원 채용 중단이란 이메일을 전송하였습니다. 

당시 이메일에는 "경제 상황이 매우 좋지 않을 것 같다"며 "테슬라가 약 10%의 인력 감축이 필요하다"는 내용이 포함된 것으로 로이터 통신은 보도하였습니다.뿐만 아니라 그는 지난 21일 블룸버그통신 주최 카타르 경제포럼에 참석하여 정규 직원을 10%가량 줄일 것을 언급하면서 "대신 시간제 근로자를 늘릴 계획입니다"라고 발언하기도 하였습니다.

한편 29일(한국시간) 나스닥 증권거래소에 따르면 테슬라의 주가는 전 거래일 대비 5% 하락한 697.99달러를 기록하며 700달러선이 붕괴되었습니다.

728x90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